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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무역연구소 규정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중앙대학교 부설 전자무역연구소(이하 “연구소”라 한다)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설립취지)
1. 전자무역의 활성화와 학문적 발전을 제고하기 위하여 산?학?연의 유기적인 협력 하에 전자무역의 홍보와 정책사업의 발굴 등 전자무역관련 제반 연구를 수행한다.
2. 전자무역관련 국내외 동향파악과 국내외 학술교류를 통하여 전자무역을 확산하고 전자무역인력양성에 기여한다.

제3조(사업)
1. 연구소 학술 활동 및 대정부 정책제안
2. 위탁연구 및 용역
3. 학술 발표, 세미나, 강연회 및 국제회의 개최
4. 정기간행물, 학술저서, 연구보고서 및 논문집 발간
5. 전자무역에 관한 자문 및 진단
6. 전자무역 학술교류 증진에 위한 국내외 전문 연구단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사업
7. 전자무역인력양성 및 교육훈련 8. 기타 연구소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

제4조(소재지)
이 연구소는 중앙대학교 내에 둔다.


제2장 조직

제5조(조직)
연구소는 연구활동과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센터나 총회(외부인이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 한함), 기타부서를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6조(임원)
1. 연구소은 소장, 부소장, 사무국장, 감사 각 1인 그리고 운영위원 약간 명으로 구성된다.
2. 연구소장은 운영위원회의 추천에 따라 연구지원처장을 경유하여 총장이 임명한다. 연구소장은 연구소의 업무전반을 관장하며,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이 된다.
3. 연구소 임원은 연구소장이 위촉하고,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제7조(연구원)
1. 연구소의 연구원은 상임연구원, 비상임연구원, 초빙연구원, 객원연구원, 연구조원으로 구분한다.
2. 연구소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은 부설연구소 연구소운영관리내규에서 정한 바에 의한다.

제8조(회원)
1. 외부교수 등이 본 연구소의 취지에 찬동하여 활동을 영위하고자하는 경우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2. 회원과 관련된 사항은 운영위원회에서 별도로 정한다.


제3장 위원회

제9조(운영위원회)
1. 연구소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위원회를 둔다.
2. 운영위원회는 상임연구원으로 구성하며, 연구소장이 위원장이 된다.
3.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① 기본운영 및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
①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① 규정의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① 연구과제의 선정과 평가
① 연구소의 공용기기의 구입
① 기타 연구소 운영에 필요한 중요사항
4. 운영위원회는 운영위원의 3분의 2이상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10조(편집위원회)
1. 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논문집 및 기타 학술서적의 편집ㆍ심사 등에 관한 제반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편집위원회를 둔다.
2. 편집위원은 운영위원회의 추천으로 연구소장이 위촉하고, 편집위원장은 편집위원회에서 호선으로 정한다.


제4장 예산 및 결산

제11조(회계연도)
연구소의 회계연도는 중앙대학교 회계연도와 같다.

제12조(예산)
연구소장은 연구소의 사업계획서 및 사업예산을 작성하여 사업개시 1개월 전에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연구지원처장을 경유하여 총장의 승인을 얻어야한다.

제13조(결산)
연구소장은 당해 년도 연구소의 연구활동종합보고서 및 결산서를 작성하여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연구지원처를 경유하여 총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14조(재정)
연구소의 운영경비는 학술용역사업수입금, 기부금 및 기타보조금, 교비보조금 등으로 충당한다.


제6장 보칙

제15조(기타)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부설연구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부칙

(시행일) 이 규정은 2003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